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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알고리즘 일기장
7. 유니티 _ 타일맵 본문
하나하나 맵을 구성하는것은 아마 매우 힘들것이다. 이를 위한 기능이 있다.
바로 타일맵이다.
타일맵 사용법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밑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다.
Tile Palette에 들어가 뜨는 창에 이용한 sprite들을 넣는다. 그리고 창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한다.
그 외 기능들은 골드메탈 유튜브에 들어가 영상을 찾아보면 자세히 나온다.
하다보면 collider가 자동으로 생기는데 적절하게 범위가 설정되지 않는 문제가 생길수도있다.
이럴때는 sprite에 들어가 pysics shape를 적절히 설정해야 한다.
1. sprite로 들어가 아틀라스 이용할때 하는 sprite editor에 들어간다.
2. pysics shape 선택
3. 선택후 바꿔주기
동작
참고
https://www.youtube.com/user/GoldmetalYT
후기
위의 영상을 그대로 따라하고 잊어먹지 않으려고 몇가지만 적어봤다. 자세한 사항은 위 채널의 관련 영상을 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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