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알고리즘 일기장

4. 유니티 _ UI만들기 본문

유니티

4. 유니티 _ UI만들기

건우권 2020. 5. 2. 00:54

Canvas : UI가 그려지는 도화지 역활의 컴포넌트
스크린 : 게임이 표시되는 화면, 해상도로 크기 결정
폰트는 꼭 라이센스 확인!

text
image -> image파일은 default에서 sprite로 바꿔야 쓸수있음

image type -> filled에서
fill method, fill amount를 이용해서 그려지게 할수도 있음.

button -> transition -> color tint 누를때 색깔 바뀌는 모드
navigation -> 뭐 그냥 웹에서 tab키 눌렀을때 다른버튼으로 가는데 그거 방향 설정임
OnClick() : 버튼이 눌렸을 이벤트, 눌렀다 놨을때가 한번
 

캔버스에 ui꾸밀때 가장 중요한 부분
ancher : 어느 한곳(기준점)을 잡아 거리를 유지함!!


참고

https://www.youtube.com/user/GoldmetalYT

 

골드메탈

게임 개발 & 그림 그리기 & 게임 플레이 각종 컨텐츠를 방송하는 스트리머 골드메탈 채널입니다. 주 컨텐츠는 게임 개발이며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진행합니다. - 2019.03.15 구독자 5천명 돌파! 감사합니다. - 2019.12.02 구독자 1만명 돌파!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