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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알고리즘 일기장
4. 유니티 _ UI만들기 본문
Canvas : UI가 그려지는 도화지 역활의 컴포넌트
스크린 : 게임이 표시되는 화면, 해상도로 크기 결정
폰트는 꼭 라이센스 확인!
text
image -> image파일은 default에서 sprite로 바꿔야 쓸수있음
image type -> filled에서
fill method, fill amount를 이용해서 그려지게 할수도 있음.
button -> transition -> color tint 누를때 색깔 바뀌는 모드
navigation -> 뭐 그냥 웹에서 tab키 눌렀을때 다른버튼으로 가는데 그거 방향 설정임
OnClick() : 버튼이 눌렸을 이벤트, 눌렀다 놨을때가 한번
캔버스에 ui꾸밀때 가장 중요한 부분
ancher : 어느 한곳(기준점)을 잡아 거리를 유지함!!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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