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거의 알고리즘 일기장
12. 유니티 _ 타워디펜스 _ 진행중 본문
구현
1. 길찾기 : a*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enemy를 만드는 곳에서 길을 찾아놓고 enemy는 그 길을 따라가게 하였다.
(지금 상태에서는 과한 알고리즘 방법이지만, 나중에 맵의 구조를 계속 변화시키는 방식을 추가할 예정이라 a*알고리즘 을 썼다.)
2. tower의 공격이 enemy에 닿을시 폭파시킨다.
3. finish에 enemy가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동작
이후 사항
추가로 적과 내 hp, hp bar, shop등을 추가해놓기는 했는데, 너무 막만들어서 그런지 뭔가 기능을 추가할때마다 전체 코드를 뒤엎어야 했다.
그래서 이 상태로 완성하기는 버겁다고 생각해서 잠시 타워디펜스는 중단하고 비행기 슈팅게임부터 완성할 예정이다.
반응형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 죽마게임 (0) | 2020.06.21 |
---|---|
13. VR을 이용한 간단프로젝트 (0) | 2020.06.06 |
11. 유니티 _ 3D 닷지 (0) | 2020.05.12 |
10. 유니티 _ 간단 2D 플랫포머 게임 (0) | 2020.05.07 |
9.유니티 _ 피격 이벤트 구현 (0) | 2020.05.0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