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알고리즘 일기장

12. 유니티 _ 타워디펜스 _ 진행중 본문

유니티

12. 유니티 _ 타워디펜스 _ 진행중

건우권 2020. 5. 19. 20:00

 구현

 1. 길찾기 : a*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enemy를 만드는 곳에서 길을 찾아놓고 enemy는 그 길을 따라가게 하였다.

 (지금 상태에서는 과한 알고리즘 방법이지만, 나중에 맵의 구조를 계속 변화시키는 방식을 추가할 예정이라 a*알고리즘   을 썼다.)

 

 2. tower의 공격이 enemy에 닿을시 폭파시킨다.

 

 3. finish에 enemy가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동작

 

동작


 이후 사항 

 추가로 적과 내 hp, hp bar, shop등을 추가해놓기는 했는데, 너무 막만들어서 그런지 뭔가 기능을 추가할때마다 전체 코드를 뒤엎어야 했다.

 그래서 이 상태로 완성하기는 버겁다고 생각해서 잠시 타워디펜스는 중단하고 비행기 슈팅게임부터 완성할 예정이다.

반응형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 죽마게임  (0) 2020.06.21
13. VR을 이용한 간단프로젝트  (0) 2020.06.06
11. 유니티 _ 3D 닷지  (0) 2020.05.12
10. 유니티 _ 간단 2D 플랫포머 게임  (0) 2020.05.07
9.유니티 _ 피격 이벤트 구현  (0) 2020.05.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