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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로스카이 마인드웨이브(neurosky mindwave) Unity 연결 _ android, iOS 빌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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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로스카이 마인드웨이브(neurosky mindwave) Unity 연결 _ android, iOS 빌드

건우권 2020. 11. 11. 20:58

www.neurosky.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0

 

뉴로스카이 마인드웨이브 모바일 2 - 신제품 출시

상품상세정보 뉴로스카이 마인드웨이브 한국 판매처 "뉴로나우"입니다. 외형과 성능이 개선된 "마인

neurosky.kr

이 제품을 Unity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폰에 빌드할 일이 생겼다.

 

안드로이드 폰외에 그냥 pc에 구동하려면

developer.neurosky.com/docs/doku.php?id=using_thinkgear_with_unity

 

using_thinkgear_with_unity [NeuroSky Developer - Docs]

UNITY Unity3D iOS and Android - Unity 5 Unity3D Android - Unity 4 Unity3D iOS - Unity 4 Unity 3D - PC / Mac Development Using the ThinkGear Native Library in Unity Features Step-by-step guide to integrate brainwave-sensing functionality into your Unity-bas

developer.neurosky.com

위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사용 유니티 버전 : 2018.4


이 뉴로스카이는 유니티 전용 sdk가 존재한다.

github.com/NeuroSkyWuxi/NeuroSkyUnityThinkGearPlugins

 

NeuroSkyWuxi/NeuroSkyUnityThinkGearPlugins

Contribute to NeuroSkyWuxi/NeuroSkyUnityThinkGearPlugin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안드로이드 빌드법

빌드방법은 간단하다.

 

1. 안드로이드로 switch

 

2. 패스워드 세팅 (안되어있다면 옆에 create a new keystore를 눌러 만들도록 하자)

 

3. AndroidManifest.xml파일에 두가지 추가

밑의 코드에서 1, 2 부분 추가할것.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1
    package="com.yourcompany.yourappname">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BLUETOOTH"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AKE_LOCK"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drawable/icon"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supportsRtl="true"
		tools:replace="android:icon"//2
        >
        <activity android:name="com.neurosky.mindgame.UnityThinkGear">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meta-data android:name="unityplayer.UnityActivity" android:value="true" />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4. 적당히 안드로이드 min, target sdk 설정

5. gradle 설정

 

그리고 빌드하고 연결하면 밑의 그림처럼 ui가 뜨고 블루투스 연결후 디바이스 연결을 하면된다.


ios 빌드법

맥 지른김에 해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ios switch

 

2.xcode에 빌드되면 위에 올려놨던 깃주소에 있는 readme 파일을 참고해서 빌드!!

1. signing


2. 모듈 추가 (위 깃 사이트에 뭐가 필요한지 나와있음, 가끔.. 프레임워크가 빠져있는경우도 있는데.. 손수넣으면 대다수가 해결됨 ㅠ)

3. 그외 주의사항들

이거 꼭 추가하세요.. 

 

ㅋㅋㅋㅋ 아 그리고.. 블루투스, 카메라 등 여러 폰의 기능들 쓸거면 밑의 사이트를 참고해서 info.plist에 추가하세요!! ㅋㅋㅋㅋ

devsc.tistory.com/59

 

iOS)퍼미션 종류와 info.plist에 들어가는 이름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깁니다. 연말인데 올해 계획을 잘 마무리 짓고 계신가요? 오늘은 iOS의 퍼미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iOS10부터는 퍼미션 항목을 빼먹으면 검사 후 아예 아이튠즈

devsc.tistory.com


추가로 주의할 점

유니티 버전이 2019부터는 저 git에서 받은 sdk가 빌드가 잘안되는 문제가 있었다..

해결하는 방법이 있긴 하겠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내 경우에는 tools:replace="android:icon" 명령어가 무시되는 오류가 있었다.

ios는 뭔가 파일이 누락된채.. xcode를 빌드하는 오류가 있었다. ㅠㅠ

구글에서 뒤져본 수많은 솔루션을 넣어봤는데.. 결국 해결못해서 2018로 버전을 내리는 방법으로 해결했다ㅠ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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