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알고리즘 일기장

1. 유니티 _ 목표지점으로 이동시키기 본문

유니티

1. 유니티 _ 목표지점으로 이동시키기

건우권 2020. 5. 2. 00:20

1. 공하나 만들기 ( create sphere )

 

2. c# 스크립트 만들기

 

3. c#스크립트 키고 (더블클릭) 밑에 코드 입력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Vector3 target = new Vector3(8, 1.5f, 0);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1. MoveTowards
        //transform.position =
        //        Vector3.MoveTowards(transform.position, target, 1f);

        ////2. SmoothDamp, Vector3.zero는 (0,0,0)임, 마지막 인자를 작게 줄수록 빠르게이동
        //Vector3 velo = Vector3.zero;

        ////ref는 참조 값 받는거임
        //transform.position =
        //        Vector3.SmoothDamp(transform.position, target, ref velo, 1f);

        ////3. Lerp (선형 보간), 마지막 인자를 작게 줄수록 느리게 이동 (smooth와 반대)
        //transform.position =
        //            Vector3.Lerp(transform.position, target, 0.1f);

        //4. Slerp (구면 선형 보간)
        transform.position =
                    Vector3.Slerp(transform.position, target, 0.1f);

    }
}

번외 : 좌표계 종류

유튜브 골드메탈님의 동영상 캡쳐본

 


참고

https://www.youtube.com/user/GoldmetalYT

 

골드메탈

게임 개발 & 그림 그리기 & 게임 플레이 각종 컨텐츠를 방송하는 스트리머 골드메탈 채널입니다. 주 컨텐츠는 게임 개발이며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진행합니다. - 2019.03.15 구독자 5천명 돌파! 감사합니다. - 2019.12.02 구독자 1만명 돌파!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Comments